본문 바로가기
LIFE/How to do

강아지 아보카도 먹어도 될까? "애매하다"

by dooley 2020. 9. 17.
반응형

아보카도는 남아메리카와 멕시코가 원산지인 과일로 악어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 때문에 "악어배"라고도 불립니다. 높은 영양가로 기네스북에 올라간 아보카도는 전 세계 38종 과일 중 가장 영양가가 높습니다.

 

 

이런 영양가 좋은 과일인 아보카도, 강아지가 먹어도 될까요?

먹어도 되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보카도에는 곰팡이인 페르신(persin)이 있는데, 이는 잘 숙성된 아보카도에는 거의 감지되지 않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함유되어 있습니다. 페르신은 아보카도의 씨, 껍질 그리고 나무의 껍질과 잎에서 발견되는 독성 물질입니다.

 

이 독소는 주로 조류, 토끼, 말, 소 등의 일부 동물들에게 영향을 많이 주지만 강아지는 페르신에 대한 상당한 저항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독성이 많이 함유된 부분인 껍질, 줄기, 씨 또는 잎이 없는 잘 익은 아보카도는 강아지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보카도를 처음 접하는 강아지라면 수의사와 상담하고 배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의 체질에 따라 아보카도의 성분에 반응할 수 있으므로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아보카도뿐 아니라 새로운 음식을 배급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아보카도의 씨를 먹으면 질식과 장폐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잘 버려주세요.

 

그리고 보카도는 지방 함유량이 많은 과일이므로 적정량 섭취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필요이상의 지방을 섭취하면 위통, 설사, 구토 심한 경우 췌장염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