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생활정보공유

강아지 아보카도 먹어도 될까? "애매하다"

dooley 2020. 9. 17. 09:02
반응형

아보카도는 남아메리카와 멕시코가 원산지인 과일로 악어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 때문에 "악어배"라고도 불립니다. 높은 영양가로 기네스북에 올라간 아보카도는 전 세계 38종 과일 중 가장 영양가가 높습니다.

 

 

이런 영양가 좋은 과일인 아보카도, 강아지가 먹어도 될까요?

먹어도 되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보카도에는 곰팡이인 페르신(persin)이 있는데, 이는 잘 숙성된 아보카도에는 거의 감지되지 않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함유되어 있습니다. 페르신은 아보카도의 씨, 껍질 그리고 나무의 껍질과 잎에서 발견되는 독성 물질입니다.

 

이 독소는 주로 조류, 토끼, 말, 소 등의 일부 동물들에게 영향을 많이 주지만 강아지는 페르신에 대한 상당한 저항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독성이 많이 함유된 부분인 껍질, 줄기, 씨 또는 잎이 없는 잘 익은 아보카도는 강아지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보카도를 처음 접하는 강아지라면 수의사와 상담하고 배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의 체질에 따라 아보카도의 성분에 반응할 수 있으므로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아보카도뿐 아니라 새로운 음식을 배급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아보카도의 씨를 먹으면 질식과 장폐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잘 버려주세요.

 

그리고 보카도는 지방 함유량이 많은 과일이므로 적정량 섭취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필요이상의 지방을 섭취하면 위통, 설사, 구토 심한 경우 췌장염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